덕질하기

GD 'THAT XX' [플래쉬백MV ]영상미학 분석

바람의시님 2020. 5. 3. 10:00
반응형

 

 

GD 'THAT XX' MV 영상미학 분석

 

2012년 9월 15일 앨범 'One Of A Kind'의 19금 수록곡 'THAT XX (그XX)'이다.

가사에 그 새끼를 '그XX'로 표기해 자발적 '19세미만청취불가' 표기를 해 가요계에 

뜨거운 이슈를 불러 일으켰던 곡이기도 하다.

'그XX'는 어쿠스틱 사운드에 서정적인 멜로딜 GD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 곡으로

자신이 짝사랑하는 연인이 다른여자와 바람피우는, 바람둥이 남자를 사랑하는 연인을

사랑하면서 괴로워하는 안타까운 심정을 담아낸 MV이다.

MV를 영상미학 5차원 이론으로 분석해봤다.

 

 

 

 

 

 

 

 

 

 

GD 'THAT XX' MV

https://youtu.be/j57IzkTFnT8

 

작사 : GD, 테디

작곡 : GD, 테디, 서원진

 

 

'THAT XX' 가사

 

우연히 길을 걷다 네 남잘 봤어 혹시나 했던 내 예감이 맞았어

네가 준 반지를 빼고 한쪽엔 팔짱을 끼고 그냥 여기까지만 말할게

근데 오히려 너는 내게 화를 내 그는 절대로 그럴 리가 없대

나는 네 눈칠 살피고 내가 잘 못 본 거라고 그래 널 위해 거짓말할게

 

oh 날 몰라주는 네가 미워 이 기다림이 싫어 그 손 이제 놓으라고

네가 슬퍼할 때면 나는 죽을 것만 같다고 baby

그 새끼보다 내가 못한 게 뭐야 도대체 왜 나는 가질 수 없는 거야

그 새끼는 너를 사랑하는 게 아냐 언제까지 바보같이 울고만 있을 거야

 

넌 그 사람 얘길 할 땐 행복해 보여 이렇게라도 웃으니 좋아 보여

그를 정말 사랑한다고 마치 영원할 거라고 믿는 네 모습이 

I don't know what to say no more

너의 친구들 모두 그를 잘 알아 뻔히 다 보이는걸 너만 왜 못 봐

They say love is blind of baby you so blind

제발 헤어지기를 바랄게 

 

oh 날 몰라주는 네가 미워 이 기다림이 싫어 그 손 이제 놓으라고

네가 슬퍼할 때면 나는 죽을 것만 같다고 baby

그 새끼보다 내가 못한 게 뭐야 도대체 왜 나는 가질 수 없는 거야

그 새끼는 너를 사랑하는 게 아냐 언제까지 바보같이 울고만 있을 거야

 

비싼 차에 예쁜 옷 고급 레스토랑 넌 잘 어울려

하지만 네 여 그 x는 정말 아냐 너랑은 안 어울려

네 앞에서 거짓 미소를 지으며 네 볼과 머릿결을 만지며

속으론 분명 다른 여자를 생각해 어쩜 그럴 수 있니 죄 같애

네가 흘린 눈물만큼 내가 더 잘해줄게 baby 

너 혼자 감당할 아픔 내게도 좀 나눠줄래 baby

나 좀 봐달라고 그대 사랑이 왜 나란 걸 몰라 왜 너만 몰라

 

그 새끼보다 내가 못한 게 뭐야 도대체 왜 나는 가질 수 없는 거야

그 새끼는 너를 사랑하는 게 아냐 언제까지 바보같이 울고만 있을 거야

그 새끼보다 내가 못한 게 뭐야 도대체 왜 나는 가질 수 없는 거야

그 새끼는 너를 사랑하는 게 아냐 언제까지 바보같이 울고만 있을 거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