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로그 100일 프로젝트를 마치며...

바람의시님 2020. 7. 1. 09:00
반응형

 

 


카카오 프로젝트 100 블로그 1일 1포스팅 신청 후 100일째


3월 23일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카카오 프로젝트 100을 신청하여 블로그 1일 1포스팅을 했습니다.

 

지난 30일과 60일째 되는 날에 중간 점검을 하고 이제 드디어 100일째 되는 날이지만 저는 마지막 100일째 되는 날 블로그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오늘 그 결과를 보니 100일 중에 83일을 블로그 83개의 글을 쓰는데 성공을 하였고, 그중에 17일을 인증에 실패했으며..... 거의 59일째 까지는 아주 잘해왔다고 생각이 들지만, 마지막엔 약간은 자포자기 심정으로 빠진 듯합니다.

 

100일이라는 시간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을 수 있지만, 어느 정도 블로그를 시작하여 지금까지는 자리도 잡은 거 같고 적응도 된 거 같은데 어떻게 하면 꾸준히 할 수 있는지가 숙제인 거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100일 차 누적 방문수


100일 차 누적 방문자수는 16,453으로 평균 1일 164명이 방문을 해주셨고, 1일 방문수가 200이 넘고 300이 넘는 날이 많아지면서 그래프가 요동치는 날이 많지만, 차츰차츰 그래프가 상향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83개의 글들 중에는 꾸준히 방문수를 유지하는 인기글이 두 개가 있는데, 주로 다음으로 검색하여 들어오시는 방문객으로 해외여행 글보다 국내여행 글이 인기가 많은 거 같습니다. 

 

 

 

 

그동안 1일 방문 수중 최고로 많은 조회수가 397이었으며, 6월 26일 [셀프 DIY] 마그네틱 블록 램프 만들기 글을 올린 날은 다음 포털사이트 메인에도 올라가고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올라가 505명의 방문수까지 기록해 100일 중 최고로 높은 수치를 기록한 날입니다.

 

도대체, 왜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했는지는 알 수가 없지만, 사람들이 셀프 DIY에 관심이 있는 건지 아니면 내가 모르는 어떤 알고리즘에 의한 거인지는 확실치 않고 진짜 잘 모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 수입


 

4월 말쯤인가 이웃 블로거님들의 구글 애드센스 신청과 거절, 그리고 승인받은 많은 글들을 보고 저도 따라 무작정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한 지 2주 만에 날아온 이메일에는 신청서를  업데이트한 후 다시 제출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무슨 신청서를 업데이트하란 건지 몰라 한동안 그냥 있다 다시 신청을 했는데 계속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하다고 하는 말만 합니다.

 

그래서 구글 계정에 들어가서 뭐가 잘못된 건가 보니 계정 이름이 제 실명으로 안 돼있었습니다.

 

아마도 닉네임으로 한다고 했던 거 같은데 실명으로 안 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어 이름을 고치고 주소도 확인하고 다시 제신청을 하고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어느 날 메일을 보니 승인 이난 축하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신청한 지 3번 만에 승인이 났으니 다른 블로거님 보다는 빨리 승인이 난 거 같은데, 이 또한 왜 무엇 때문에 승인이 난 건지 이해가 잘 안 됐습니다.

 

나보다 훨씬 글의 내용도 좋고 방문자수도 높고 구독자도 많으신 분들이 있는데 말입니다.

 

어찌 됐든 승인이 나니... 아~ 나도 신청하면 되는구나... 그리고 원인이 진짜 구글 계정 이름난에 실명으로 기입 안 해서 안된 건가? 싶네요.

 

 

6월 4일에 승인이 난 후 광고 설정은 괜히 잘못 클릭하다가 잘못되는게 싫고, 또 귀찮기도 하고, 그래서 자동 광고로 세팅을 했더니 알아서 광고가 잘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수입은 14.11 달러 아직까지는 평균 1일 1달러는 안되는 같지만 수입이 들어오는 자체가 너무도 신기하기만 합니다.

 

10달러가 되는 날 핀번호를 발송했고 2~3주 정도 걸린다는 메시지가 왔네요.

 

비록 프로젝트를 이용한 습관 길들이기로 시작했지만.....

앞으로도 1일 1포스팅은 할 거라고 단언 지어서 말할 자신은 없고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겠다고 다짐은 합니다.

 

여기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