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뉴질랜드

[뉴질랜드 남섬여행 #3] 퀸즈타운~밀포드

바람의시님 2020. 3. 31. 12:00

2019.6.28~30   밀포드 당일 관광 코스

퀸즈타운 - 테아나우 - 호머 터널 - 미러 레이크 -  홀리포드 계곡 - 밀포드사운드 크루즈  - 퀸즈타운

트위젤에서 퀸즈타운까지의 거리는 200km에 2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퀸즈타운은 뉴질랜드 남섬중 크리스트처치만큼 큰 도시의 휴양지로 도시 사람들의 세컨드 하우스가 많다고 한다.

뉴질랜드의 6월은 겨울이 시작되는 계절이라 여행 온 사람들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나의 생각은 현지 상황을

잘 몰라서 생긴 나의 큰 오해였다. 사람이 너무 많다.

Queenstown 선착장

일명 스키 시즌이란 걸 왜 생각을 못했을까...  느긋하게 생각하다가 숙소 예약을 하려니 퀸즈타운의 숙소가 다 예약이

끝난 상황에 남아 있는 숙소는 특급호텔급과 싼 롯지만 남아있어서 지체하다간 이마저도 없을 뻔했다.

우린 부자가 아니라 퀸즈타운에서는 이틀을 롯지에서 어차피 잠만 잘 거니까.... 그래도 조식은 준다.

Reavers Lodge에서 바라본 Queenstown

퀸즈타운의 숙소는 시내에서 좀 벗어나서 약간 언덕으로 올라가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취사가 안되기 때문에 우리는 숙소에 파킹을 하고 짐을 풀고 저녁을 먹으러 가기로 했다.

Reavers Lodge

★★★☆☆ · 숙박업소 · 56 Hamilton Rd

www.google.com

Queenstown의 Lake Wakatipu

다운타운으로 10분 정도 걸어가니.... 뉴질랜드 와서 본 것 중 오클랜드 다음으로 사람을 많이 본 거 같다.

스키복장을 하고 다니는 젊은 친구들이 많이 보이는 게 여행자의 70%가 스키 여행자이다.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여행 온 사람이 한국사람도 많지만 6~7년 전부터 중국사람이 확실히 많다는 걸 느낀다.

여행자 뿐만 아니라 상점과 예약한 숙소 주인이 중국인 이민자가 꽤 많았다는 점을 들 수있다.

Lake Wakatipu

퀸즈타운은 호수를 끼고 있는 휴양지이다.

시내라 받자 몇 블록이 안돼서 한 바퀴 걷는데 금방 돈다.... 어머니 때문에 한국식당을 찾다가 찾아간 곳은 그나마

입맛에 맞는 베트남 쌀 국숫집에서 저녁을 먹고 후식으로 맥도널드에서 포장한 치킨과 트위젤에서 사 온 연어회,

빠질 수 없는 와인을 곁들여 한잔씩..... 다 큰 조카들과 같이 와인을 먹을 날이 올 줄이야~~

뉴질랜드 퀸즈타운의 그린택시

길에서 처음으로 택시를 봤는데 그린 컬러다.

오클랜드에서 택시를 탈 때는 조카가 우버를 불러줘서 타봤지만 뉴질랜드는 확실히 택시 구경하기 힘들다.

Cookie Time

퀸즈타운에 쿠키 타임 이란 과자집이 있는데 둘째가 꼭 여길 가서 쿠키를 사야 된다고 해서 오긴 왔다.

부탁받았다고 한 보따리를 산다. ㅋㅋ

오클랜드나 다른 지역엔 없고 온리 퀸즈타운에 만 와야 살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꼭 사야 된다고 한다.  포장 패키지가 컬러풀한 게 이쁘다.

출입구에 세워진 마스코트도 개성 넘치고 귀여운데.... 아쉽게 사진이 삭제돼서 없다.

Cookie Time

★★★★★ · 쿠키 가게 · 18 Camp St

www.google.com

다음날 새벽은 현지 여행사에 미리 예약한 밀포드 관광을 하기로 했다.

아무래도 뉴질랜드가 겨울이고 우리가 갈 곳은 눈도 있을 수 있고 길도 험하고 S자가 많아서 우리끼리

운전해서 가는 건 좀 위험하다 생각이 돼서 당일코스 여행을 신청을 했는데 .......잘한 거 같다.

Eglinton Valley

퀸즈타운에서 출발해서 2시간 정도 오니 에글링톤 계곡이다.

확실히 북쪽에서 남쪽으로 내려올수록 온도가 1도씩 내려가는 걸 느낀다.

그렇다고 영하의 날씨는 아니지만 산골짜기가 깊다 보니 일조량이 적어 찬기가 더 느껴지는 건 아닐지....

점점 구름인지 안개인지 모를 운무가 끼니 점점 신비한 곳처럼 보인다.

Homer Tunnel

가는 길과 오는 길이 쌍방 원웨이 길인 호머 터널.... 여긴 왜 아직도 이렇게 불편하게 하고 사는지 모르겠다.

터널에 들어가기 전에 빨간 신호등이 켜져 있으면 터널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터널에서 차가 나오는걸

확인 후 버튼을 누르고 나서야  "이제 터널 들어가여~~~" 하고 지나가야 터널을 빠져나갈 수 있다.

Homer Tunnel

터널 앞에서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다 보니 사람들이 버스에서 하나 둘 내린다.

우리도 내려서 풍경 사진을 찍다 보니....

하늘에서 우리 위를 맴돌더니 사람들 신경도 안 쓰이는지 새 한 마리가 내려와 앉았다.

"이새는 무슨 새이지?"   부리가 뾰족하고 휜 게 매과인 거 같은데... 잘은 모르겠다.

이런 종류의 새를 가깝게 본 게 처음이라....

Mirror Lake

드디어 호머 터널을  어렵게 빠져나와 미러 레이크에 도착했다.

여기 또한 찍기만 해도 사진이 다 예쁘게 나오는 핫 플레스로 호수에 비친 산자락과 나무...

저 산꼭대기에는 눈이 쌓여있는데 아래는 늦가을 정도 날씨로 숲과 나무에 낀 이끼는 초록색이다.

Mirror Lake

물에 비친 오묘한 초록색 산자락이며 하늘이... 물색의 때깔을 어떻게 표현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Hollyford 계곡

물살에 파여나간 바위를 보니 이렇게 되기까지 얼마나 오랜 세월 동안 깎여나가며 마모되었을지....

홀리포드 계곡 옆으로는 트레킹 할 수 있는 길이 있다.

겨울엔 모든 트레킹 코스를 운영하지 않지만 뉴질랜드 날씨로 겨울을 제외한 계절에 트레킹을

하러 전 세계에서 온다고 한다.

나도 언젠가 기회가 되면 봄이나 가을쯤에 트레킹 코스를 한번 걷고 싶다.

Milford Sound 에서 탄 유람선

밀포드사운드 선착장에 도착해서 유람선을 탔다.

왕복 40분 정도 배를 타고 밀포드사운드를 한 바퀴 돌고 다시 돌아온다.

퀸즈타운에서 밀포드까지 거의 5시간 정도 걸려서 왔는데 오는 도중에 식당도 없고 찾기도 힘들다.

다행히도 오늘 여행에 점심 포함인데 유람선 안에서 뷔페식으로 점심을 줘서 맛나게 식사를 했다.

유람선에서 먹은 점심식사와 와인

미니 와인도 각 1병씩 줘서 이렇게 플라스틱 와인잔까지 주는 센스~

와인 맛은 기억이 안 난다... 괜찮았던 거 같은데...

Milford Sound

유람선의 선장이 폭포 앞에 세우고 마이크로 배위로 올라가서 사진들 찍으라고 방송을 한다.

우리도 올라가서 쏟아지는 폭포 앞에서 인생 컷 한 장 남겨 본다.